220824 오늘 끄적끄적

seuhong·2022년 8월 24일
0

UICollectionView 연습...


대충 UICollectionView 사용을 연습하고 있다,,,
instagram 메인피드 를 혼자 내 맘대로 클론코딩... 하고 있는데 이게 맞나??? 싶다.
여튼 방학이 끝나기 전까지 최대한 인스타그램 피드쪽을 클론해보고 싶은데 잘 될지 그리고 내가 이걸 꾸준히 계속 할 지 모르겠다 ㅎㅎㅎ

요즘 iOS만 공부하다보니 알고리즘 공부를 좀 소홀히 하고 있는 느낌이 있다.
빨리 플레찍고 다시 열심히 해야댐...

골4 단 4문제면 이세계에선 내가 플레티넘?! (응 물플레.)

코테준비 + cs 스터디 + 이번에 가입한 연합동아리에서 iOS 스터디를 진행한다.

오늘 공부하면서 막힌 부분

UIButton 사이즈 조절

  • 저기 점 3개짜리 이미지를 meatball icon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엥 여기엔 미트볼버튼 없네 ㅋㅋ)
여튼 assets에 추가하고 스토리보드에 넣어서 width와 height를 조절해봤는데 원하는대로 적용이 되어지지 않았다.

해결

  • Configuration 탭에서 Point Size를 조절하면 원하는대로 버튼 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단, 버튼의 크기보다 Point Size가 커야 적용됨!)

나머지 부분들


ㅋㅋㅋ 개강 실화냐!!

맨날 이론공부만 하다가 이렇게 만들어보는게 거의 처음인데 오토레이아웃 보고 별로 어렵지 않네 생각하고 막상 직접 해보니까 은근히 오래걸린다..
인스타그램 그냥 따라하는거에다가 세부 디자인, size 다 몰라서 대충 넣고 지지고 볶는데 은근(?) 이쁜것 같기도

나중에 해야할 것

- delegate, datasource 적용

- Feedcell 만들기

- cell에 들어갈 데이터셋 만들기

더 나중에 해야할 것

- 좋아요 버튼 구현

- 댓글 버튼 구현

- 북마크 구현

- UITabbarController 구현

...

...

와!! 파이팅!!

끄적끄적 끝.

profile
완씨의 개발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