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1학기 학습후기

ERror.ASER·2021년 5월 28일
0
post-thumbnail

벌써 싸피의 1학기가 지났다. SSAFY 면접갔던 기억이 생생한데.. 벌써 1학기 끝이라니!!
면접보려고 근처 카페에서 브런치 시키고 앉아있던게 생각난다ㅋㅋ 그때 정말 떨렸는데

싸피는 정말 내가 이번년도에 제일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돌아가도 SSAFY에 지원할거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역시 싸피 밋업..

다비치 언니들..
취준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힐링할 수 있어서 좋았다.

SSAFY 교육 후 달라진 점

동기부여가 된다.

취업은 같이 하는 사람이 없어서 내가 현재 잘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끊임없이 의심하게 된다. 그런데 싸피를 하게되면 같이 취준하는 반 사람들과 스터디를 하면서 스스로를 평가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스스로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한 스터디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질좋은 취업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큰 맥락을 잡을 수 있다.
특히 지역마다 좋은 컨설팅 선생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개인상담을 통해 취업을 어떻게 할것인지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현재까지 10번이 넘는 상담을 받았는데, 이게 싸피가 아니라 외부 업체에서 하는 상담이었으면 얼마나 돈이 나갔을지 상상도 하기 싫다..

SSAFY를 추천하고 싶은 가장 큰 이유

취업컨설팅

취업 컨설팅은 정말 정말 별5개.. 자소서에서 면접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면접이 잡혀있어서 도움을 받고 있다.

지금 생각하면 큰 기업의 면접까지 간것도 컨설팅 선생님의 도움이 크다고 생각된다.
처음 만났을 때 기술 블로그 쓰기, 취업 스터디 하기, kmooc 강의 듣기와 같이 나의 자소서 소스가 된 일을 하라고 말씀해주셨었다.

그리고 지금도 면접을 한번도 안봐서 어떻게 준비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는 나를 정말 많이 도와주신다ㅠㅠ

많은 기회

거의 매일매일 회사 설명회를 진행한다. 살면서 들어본 회사 설명회 횟수보다 싸피에 들어와서 들은 회사 설명회가 더 많다.ㅋㅋㅋ
그리고 아직 안했지만 다음주에 열릴 예정인 채용 박람회!! 무려 81개의 회사가 참여한다고 한다
현대오토에버, gs shop과 같은 큰 기업들도 많이 참여를 한다고 하니 너무 기대된다.

돈 💵💰💸💎💳

역시 삼성이라는 말이 나올만하다. 월 100만원..그대로 통장에 찍힌다. 취준을하면 자격증 시험이니 면접 교통비 등등 돈나갈 곳이 많다.
솔직히 취준하면서 용돈을 받기도 눈치보이는데 싸피를 하면 매달 100만원이 찍히니 금전적으로 자유로울 수 있다!! 사실 오프라인이었다면 월세랑 생활비 때문에 자유롭지 못할 수 있으나.. 코시국이라서 집에서 진행하게되니 온전한 100만원이 매달 내 손에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정말 혼자 취준했으면 너무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을 것 같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뭘 해야하는지 모르고 동기부여는 안되고,,, SSAFY에 들어가서 정말 다행이다

profile
지우의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