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 1218.괄호 짝짓기(D4)괄호의 짝을 맞춰주는 것을 뺀다면 어려운 문제가 아니었다.replace 함수를 쓰면 간단하게 바뀌는 문제였다.순서는 이와 같다. 기존의 문자열에서 ()를 없앤 문자열에서 \[]를 없애고, \[]까지 없앤 문자열에서 <>를 없애고
문제 - 5432.쇠막대기 자르기(D4) 풀이 이 문제가 D4인 이유는 막대기와 레이저를 구분하기 어려워서라고 생각한다. 막대기도 괄호로 표시하고, 레이저도 괄호로 표시하기 때문에 판별을 잘 해줘야한다. 하지만 replace함수를 쓴다면 쉽고 간편하게 레이저를 막대
문제 - 1873. 상호의 배틀필드(D3) 풀이
문제 - 1289. 원재의 메모리 복구하기(D3) 풀이
문제 - 1208. Flatten(D3) 풀이 가장 높은 곳과 낮은 곳이 어디인지 판별하는 아이디어가 있었다면 쉬운 문제이다! sort를 해주면 간단하게 판별 가능해진다.
문제 - 1954. 달팽이 숫자(D2) 풀이
문제 - 1974.스도쿠 검증(D2)—스도쿠 문제! 3x3격자 탐색이 약간 그랬지만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다..근데 인덱스 j를 적어야할걸 i를 적고, isSelected함수를 이상한 곳에서 재할당 해줘서 삽질을 했다ㅠㅠ난이도는 D2이지만 가로탐색, 세로 탐색, 격자 탐
문제 - 1247. [S/W 문제해결 응용] 3일차 - 최적 경로 — 풀이 가능한 모든 경로! 고객들을 어느 순서로 먼저 방문하느냐에 따라서 값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순열로 풀어주면 된다.
문제 - 4408. 자기 방으로 돌아가기(D4) 풀이 처음에는 짝수방과 홀수방을 따로 나눠서 생각하지 말고 통로라는 새로운 배열을 만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room1과 room2가 공유하는 복도가 corridor[1]이 된다. 이렇게 끝방까지 총 1에서 200까
중간에 예외케이스 때문에 시간을 잡아먹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