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6일 수요일 pair-객체 코플릿 til

김병훈·2021년 5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6/89

10시45분~ 12:15분 객체 코플릿 1차 풀이하면서 느낀 점

오늘도 드라이버를 하면서 페어님과 객체 코플릿 문제를 풀었다. 내가 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역할을 바꾼다라고하면 내가 느끼는 바가 부족할 거 같아서 그냥 그대로 진행했다. 그렇다고 페어님이 관심없이 봐주시는게 아니고 나보다 더 적극적으로 알아봐주시고 방향성을 제시해주셔서 도움이 엄청 되었다.

  • obj , property , value 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obj[property]에 value값을 할당한다는 것도 이해한 것 같다.

  • delete 연산자를 사용하는 방법과 for in / of 에서 for in은 객체에서 사용하고 for of 는 배열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올바른 문법은

for (variable in object) { ... } 이다.
variable은 다양한 값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름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for문을 만들어서 object안에 value들을 모두 검사한다(?)는 의미로 이해 했다.
이 for문 안에 if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 for of는 for (variable of iterable) {
	statement
    } 의 구문으로 사용 할 수 있다.
    
  • typeof 연산자 사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객체 코플릿 6번에서 처음에는 for in 안에 if문에서
    typeof 연산자를 잘 못 사용해서 typeOf라고 O를 대문자를 사용했었다.
    그리고 if (obj[name] === typeof(number)라고 작성했었는데 , obj의 value를 알아내는 건 좋았지만 typeof연산자를 obj[name]에 적어주는게 맞았었다.
    왜냐하면 obj[name]의 값이 number이면 그 value값을 삭제하는 코드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typeof obj[name] === number로 작성했었는데도 PASS가 되지 않았다.. 페어님이 mdn에서 typeof 연산자 예시를 다시 보라고 하셔서 typeof obj[name] === 'number'로 수정을 하였다. number에 ''를 입력하니 PASS가 되어서 기분이 좋았다.

점심시간이후 13:15~ 17시 4시간동안..

profile
블록체인 개발자의 꿈을 위하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