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1일 토요일 TIL

김병훈·2021년 7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54/89

18번

  • 객체를 요소로 갖는 배열을 입력받아 name 속성을 요소로 갖는 배열을 리턴.
    • 원본배열과 같은 길이를 리턴하는 경우에는 map을 사용한다.
      • 빈 배열을 선언하고 filter 를 사용하려고 했었다.

20번

  • 객체와 키를 입력받아 키에 해당하는 값이 배열인 경우, 배열의 각 요소를 제곱한 새로운 배열을 리턴.
    • 주어진 보조함수를 사용해야한다.
      • parameter를 이용해서 obj[property]에 접근하는 건 좋았는데 , 주어진 보조함수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있었다.
      • 배열안에 map의 el을 보조함수 parameter에 넣어줬는데 , 틀린 코드였다.

23번

  • number type을 요소로 갖는 배열을 입력받아 배열의 모든 요소의 합을 리턴
    • arr.reduce를 사용해야한다.
      • reduce는 parameter에 acc, cur이 있다는 걸 까먹고 반복문처럼 let으로 0을 할당해준 result를 선언하고, 여기에 값을 더해주려고 했었다.
      • 하지만 그러지 않아도 acc, cur 이 있어서 값이 이어진다는 걸 기억했다.

25번

  • number type을 요소로 갖는 배열을 입력받아 배열의 모든 요소의 평균 리턴
    • arr.reduce 를 사용해야한다.
      • reduce를 사용할 때 변수로 선언하지 않고 return문안에 넣어서 하려고 했었다. 밖에 0을 할당해준 count를 선언하고 reduce안에서 값이 들어올때마다 증감을 시켜서 먼저 더해준 값을 count로 나눠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 틀린 코드였나보다.
      • reduce로 모든 요소를 하나의 값으로 응축해준 값을 변수에 할당해주고, 그 변수를 arr.length 로 나눠주면 되는 문제였다.
profile
블록체인 개발자의 꿈을 위하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