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메서드 : 구조체나 클래스에 기능(함수)을 확장시켜 사용하는 것 예를 들어 int 데이터타입에 해당 변수가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의 값인지 확인하는 함수인 IsBetween을 추가할 수 있다.확장메서드를 사용하면 해당 데이터 타입의 변수에 .을 찍어 만들어둔 기능을
유니티가 싱글스레드를 권장하기 때문협력하는 루틴yield는 상태가 true가 될때까지 기다리게 한다.
인터페이스는 약속이다구현해야하는 약속인터페이스를 상속한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서 구현하기로 한 약속을 구현해줘야한다.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점추상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는 반드시 추상클래스의 구현되지 않은 기능을 구현해야한다.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는 그
데이터 타입을 뭉퉁그려 T라는 타입으로 만든다.
델리게이트(Delegate)는 함수를 대신 실행해주는 대리자델리게이틑 함수를 대신 실행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리턴타입과 매개변수가 꼭 동일한 함수만 대신 실행해줄 수 있다.델리게이트는 마치 구독을 했다가 구독을 취소하는 것처럼 연산자를 이용하여 넣고 뺄 수 있다.
//C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 C- 유니티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스크립트는 대부분 C유니티 엔진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CC / C++ 스타일로 C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