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kakao) 2020

흐짜짜! 🫒 올리브·2020년 11월 22일
0

CONFERENCE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올해부터 진로/직군/개발에 좀 더 관심가지게 되었고, 운 좋게도(?)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컨퍼런스가 많아져 장소와 시간 제약없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분야가 있는지,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재밌어할 건지 탐색하는 것이 나의 컨퍼런스 참가 목적이다.

카카오를 지탱하는 기술에 대하여


오아 역시 개발 분야는 다양하다. 역시 또 좁게 보고 있었다.

CTO : 전체적 관리?

  • 데이터 활용, 알고리즘
  • 머신러닝
  • 카카오 아레나 ; 멜론 음악 추천(4~7월)
  • 데이터 센터 구축
  • 주니어 개발자 성장 트랙
  • Open API
  • 개발자 인재상
    개발! 개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도전과 성장! 개발의 가치! 보람!

신입으로 입사하기 vs 인턴으로 입사하기

클라우드 ; 풀스택으로 배울 수 있다.
비전공자에게 : 좋아하는 동력이 무엇인가! 재밌어서!👊
(비전공자는 아니지만 비전공자라는 생각으로 살규있다)
(나는 과연 재밌는가 ?🤔)

주니어 개발자 말하는 FE팀

프론트 엔드 ; 직접 사용자와 소통하는 서비스 개발자 / 서버쪽도 있음

🙋‍♀️개발 다양하게 해보기

카카오 개발자의 찐세계

🙋‍♀️프로젝트 해보기

또 보면 업데이트 해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