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ds Pro 사용기

남현욱·2019년 11월 15일
0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Apple AirPods Pro 사용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그거.. 너무 비싸지 않아요?

맞아요! 너무 비싸요... 무려 329,000원 이라는 어마어마한 액수를 자랑합니다 ㅠㅠ 그래도 이걸 너무 써보고 싶은 제 욕심을 이기지 못하고, 정신 차려보니 사전구매를 해버렸군요 :)

그럼 33만원 값어치를 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외형

흔히 '에어팟 프로 외형'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있어요!

image.png

Plants vs Zombies, 드라이기, 모다피, 마지막은 뭐지..?

실제로 저렇게 생겼는데, 반감이 하나도 없어요! 그렇지만 저는 드라이기같긴 해서 이름을 '현욱이의 첨단 드라이기' 라고 지었어요 :)

케이스는 조금 더 뚱뚱해졌는데, 원래 에어팟이랑 놓고 비교하면 아주 약간 커진 정도? 그래서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건 마찬가지에요.

노이즈 캔슬링

저는 노이즈 캔슬링을 처음 써봐요!

에어팟을 개봉하고 페어링한 후, 점심을 먹고 커피를 기다리면서 성능 테스트를 한 번 해봤어요. 끼자마자...

image.gif

완전 고요 그 자체였어요! 일단 이것부터 진짜 잘 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일단 일을 하면서 노이즈 캔슬링을 키고, 노래를 들으면 집중하기 정말 좋았어요. 거슬리는 소리 없이 일을 하니까 시간도 잘 가고... 사려는 이유를 완벽히 충족했습니다! ~역삼에서 퇴근할 때 차 소리 없으니까 더더욱 기분 좋아져요~

통화 및 음질

에어팟 2세대보다 확실히 좋아졌어요! 원래 에어팟으로 전화하면 항상 좀 그랬는데, 바꾸고 난 후 "잘 안 들린다." 라는 말을 한 번도 못 들었어요 :)

음질은 제가 막귀라 패스... ㅎㅎ
확실한 건 노이즈 캔슬링 덕에 더 잘 들을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은 있어요.

기타

배터리

에어팟 2세대와 배터리 타임은 비슷한 것 같아요!

철가루

아직은 안 묻었는데, 묻을 것 같아서 철가루 스티커를 샀어요.

꿀팁

  • 사기 전엔 몰랐는데 유/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해요!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엘리베이터 소리도 안 들려요. 엘리베이터 타실 때에는 꼭 전방 응시!
  • 상세 설정 페이지에서 '이어팁 착용 테스트' 라는 걸 할 수 있는데, 쓸모없는 것 같아요. 라지 사이즈와 미디움 사이즈 둘 다 귀에 맞다고 알려줬어요.
  •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착용할 수 있어요. 기본 프레스 제스쳐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전환하실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 동작을 바꾸려면 아이폰과 페어링해야 할 것 같아요.
profile
💻 Frontend Developer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19년 11월 15일

오~ 실제 가격을 한번도 안찾아봤는데 32만원이군요.
사고 싶은데 최근 이어폰을 산지 얼마 안돼서... 미루고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거 문제 생기면 저도 에어팟 프로 사고 싶네요

저는 한 동안 노이즈 캔슬링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왔었어요. BOSE의 qc20, qc30. 그리고 헤드폰 qc35
요새는 Jaybird 의 X3, X4, Tarah Pro 쓰면서 노이즈 캔슬링의 필요성을 잘 못느끼고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가 나오니까 노이즈 캔슬링이 다시 상당히 끌리네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