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자바 3☕

hwakyoung·2023년 1월 20일
1

java

목록 보기
2/7
post-thumbnail

📌혼공단 3주차~

혼공자 10과 정리 보러가기~🐔

혼공자 11과 정리 보러가기~🐔


📍키워드 정리하기



📍p.512 문제 풀기

public class IntegerCompar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eger obj1 = 100;
        Integer obj2 = 100;
        Integer obj3 = 300;
        Integer obj4 = 300;
        
        System.out.println(obj1 == obj2);
        System.out.println(obj3 == obj4);
    }
}

📍결과

true
false

🍀Integer 객체에서 박싱한 valueOf()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클래스를 로드할 때 생성한 Integer 객체의 배열 중의 하나를 바로 반환.

📍결과
예전에 생성한 같은 객체를 참조하므로 동등 비교를 하게되면 true⭕


🍀 '300' 값을 박싱한 경우 IntegerCache 범위 값 안에 속하지 않아 새로운 Integer 객체를 생성

📍결과
서로 다른 객체를 참조하므로 동등 비교를 하게되면 false❌


📍소감 한마디..

진짜 어렵다.. 생각보다 어려워서 멍 하니 코드만 들여다 보았다는...
코드와 소통하는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코드야 그래 왜 그렇게 나왔을까? 이유를 설명해 보렴..?"
이러면서 혼자 열심히 코드와 대화하다보니 어찌저찌 해결은 했다..?
코드와 대화를 하지 않아도 서로 눈빛만 봐도

profile
fire-irro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