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const obj1 = {} <-- 'object literal'
const obj1 = new Object(); <-- 'object constructor'
object = key(변수) = valuse(값)
obj.name --> 어떤 value 를 가져올지 정확하게 알때
obj['name'] key(변수)는 항상 'string' 타입이다. --> 어떤 value가 필요한지 모를 때
in operator key in obj
'name' in obj === true / false
for of
for...of
for...of 명령문은 반복가능한 객체 (Array, Map (en-US), Set, String, TypedArray, arguments 객체 등을 포함)에 대해서 반복하고 각 개별 속성값에 대해 실행되는 문이 있는 사용자 정의 반복 후크를 호출하는 루프를 생성합니다. [MDN]
Object.assign()
const arr1 = ['a', 'b', 'c']
for(let i = 0 ; i < arr1.length; i++){
console.log(arr1[i]) // 'a','b','c'
}
for(let element of arr1){
console.log(element) // 'a','b','c'
}
위 아래 두개의 for문은 같은 값을 반환한다.
for in
for(변수명 in 객체) = 객체의 key 값
arr.indexOf(sth) --> 해당 배열에 sth이 있으면 sht이 위치한 index반환, 없으면 -1 반환한다.
arr.splice(start, deleteCount)
Math.ceil() --> 올림
Math.floor() --> 소수점 버림
Math.round() --> 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