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to-One) : 한 출발점에서 한 도착점까지의 최단 경로 찾기(Many-to-One / One-to-Many) : 여러 출발점에서 하나의 도착점/~까지 최단 경로, 각 출발지/~에서 도착점까지 최단 경로를 찾은 뒤 그 중에서 최단 경로 선택(Many-o-Ma
A* 알고리즘 A* 알고리즘은 그래프에서 시작 노드에서 목표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효율적으로 찾기 위해 1968년 Peter Hart, Nils Nilsson, Bertram Raphael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다. A-star 알고리즘의 핵심은 적절한 휴리스틱을 통해
일반적으로 탐색은주어진 데이터에서 특정 값을 찾고자 할 때정렬되지 않은 데이터에서 max/min 값을 찾고자 할 때그래프나 트리 구조에서 경로를 찾아야 할 때데이터베이스에서 특정 레코드를 검색할 때위와 같은 상황처럼 주어진 자료구조에서 원하는 항목을 찾기 위해 사용된다
그래프 탐색 (Graph Search) 그래프 탐색이란 정점 vertex와 간선 edge로 이루어진 그래프 네트워크에서 특정한 목적을 갖고 정점을 방문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은 주요한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이다. BFS (Breadth-First Search) 너비 우
다이나믹 프로그래밍(=동적 계획법)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하나의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하위 문제 여러 개로 나누어 해결하는 알고리즘 기법이다. 각 하위 문제의 해결 방법을 저장하고, 동일한 하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다시 계산하지 않고 저장된 값을 활용함으로써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