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개념을 객체(Object)로 보고 그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입니다.객체는 속성(attribute)과 동작(
객체는 다른 객체와 상호작용하면서 자신의 역할(Role)을 수행합니다. 객체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다른 객체에게 요청하거나, 다른 객체로부터 받은 요청을 처리하며, 이를 위해 메시지(Message)를 주고받습니다.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다른 객체와 협력하여 작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상속(Inheritance)은 클래스(Class) 간에 관계를 형성하는 기능입니다. 상속을 사용하면 기존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복 코드를 줄이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상속을 사용하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캡슐화는 데이터와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외부에서 직접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개념입니다. 이를 통해 객체의 내부 구현 정보를 숨기고,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춤으로써 코드의 유지보수성과 재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아래와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설계 패턴 중 하나로, 클래스간의 의존 관계를 느슨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의존성 주입은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객체를 직접 생성하거나 참조하지 않고, 외부에서 생성된 객체를 주입받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