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14 : WIL [2주차]

안휘원·2021년 9월 28일
1

spartacodingclub

목록 보기
9/39

▼ LAST WEEK'S REVIEW :

  • 5주차 완강 (90%)
    - 팀 프로젝트 시작하면서 한 두개 남겨두고 진도가 멈춤
  • 1주차 구현테스트 복습
    - 훑어만 보고 손도 못 댔다...😥
  • 웹 프로그래밍 기초 강의 복습
    - 복습을 하긴 했는데 왜 제자리 걸음인가 띠로리
  • Ajax와 jQuery 문법 공부 필요 (괄호 구분하기)
    - 따옴표와 괄호는 구분할 필요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
    (설정한 개발자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얽매이지 X)

▶ THIS WEEK'S MEMO :

  • 4주차 숙제 제출 완료 및 5주차 수강 중
    - 분명 실습할 때 강의랑 똑띠로 코딩하는데 왜 나만 문제가 생기는 것인가,, (나만 그런 게 아니었다. 얏호(?)) 원인은 아직 찾는 중 ㅠㅠ
    - 문제가 생겨서 막힐 때마다 밑도끝도 없이 진도 미루는 거 고쳐야 된다. 미루는 건 그 어떤 일에도 좋지 않아아아아악!
    ༼;´༎ຶ ۝༎ຶ`༽

  • 팀 프로젝트 01 : Help My Menu
    - FRONT PAGE 만들 때에도, select box와 DB 연동하는 부분에서 막혔을 때 너무 긴 시간을 잡아먹었다. 물어보기 전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시간을 너무 끌게 될 것 같으면 망설이지 말고 물어봐서 해결책을 얻어야 프로젝트 진행 속도가 쳐지지 않는다!
    (근데 심각할 정도로 스스로 해결을 못...)


▼ NEXT WEEK'S PLAN :

  • 징글징글한 5주차 완강하기
    (차라리 오류 때문에 끙끙대는 걸 미루고, 수업 내용 이해를 우선순위로 하자)
  • 1주차 & 2주차 구현테스트 복습
  • 팀 프로젝트 DB 연동 방법 알아내기
profile
우당탕탕 개발자 성장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