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Security] 접근 허용에 주의 할 점

Dev_ch·2022년 11월 4일
0
본 글은 2022.08.21에 작성되었습니다.

내가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개발하던 도중 내 골머리를 부실려했던 에러가 하나 있었다, 사실 별거 아니였는데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해결하지 못했던 에러였던 것 같다.

분명 위 맵핑 주소는 접근 허용을 전체에게 해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접근에 대해 검증을 시도하는 것 이였다. 구글링 해도 뭔가 답답하고 제대로 해답이 나오지 않아 미친듯한 삽질을 시작해봤다. 개발하고 있는 코드가 문제일 수도있단 생각에 코드를 갈아엎어보기도 해봤지만 사실 접근문제는 코드문제가 아니기에,, 그래서 Config로 들어가 뭐가 문제일까 열심히 생각을 해보았다.

개발할때 뭔가 문제가 생겼을때 혹시나 이게 ? 라는 생각이 가끔 들때가 있는데 나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설마 맵핑주소 시작에 슬래시가 빠져서 일까? 라는 생각으로 슬래시를 넣어보았다.

해결


그 결과 바로 해결.. 맵핑 주소는 잘 알고 사용하도록하자 😰

profile
내가 몰입하는 과정을 담은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