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 도전기] 18주차 회고

Dev_ch·2023년 8월 21일
0

우아한테크 도전기

목록 보기
21/51
post-thumbnail

1. 18주차 학습내용

  • [일반] 사이드 프로젝트 API 세팅
  • [런칭] 사이드 프로젝트 API 개발 중
  • 대외활동 프로젝트 API 개발 중

2. 18주차 공부 기록

📚 회고

이번주차를 기준으로 대외활동 마무리는 한 주가 남았습니다. 다음 회고에서는 최종발표도 함께 회고가 올라갈 것 같네요 ㅎㅎ,, 저번 기수때와 마찬가지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고 제가 한단계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의 경우 API를 리팩터링 해야하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계속 수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주차에서도 계속 리팩터링을 할 것 같습니다. 저번 우아한 객체지향에서 배웠을때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의존성 역전을 배웠었는데, 이번에 적용을 해볼 기회들이 보이는 것 같아 한번 적용해보면서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 겸 런칭(?) 까지 천천히 해 볼 사이드 프로젝트를 무려 친누나와 함께 해보게 되었는데 재밌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유를 가지면서 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대외활동이 종료되면 프로젝트보단 우아한테크 프리코스를 준비하는데 시간을 더 쏟을 것 같네요 🙇‍♂️

아무튼 이번 18주차 잘 달려왔고 다음 회고에서 뵙겠습니다!

profile
내가 몰입하는 과정을 담은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