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5기] 1일차

HJ·2022년 1월 12일
0

WIL & TIL

목록 보기
6/21

드디어 99일간 진행되는 항해99 부트캠프가 시작되었다.
퇴사 전 부터 시작해서 약 1달 가량 사전강의를 수강하고 공부했는데, 솔직히 지금까지 살면서 해본 공부 중 가장 어려운 느낌이랄까.. 또 Logical thinking 능력이 부족하여 걱정이 많았다. (더 열심히 해야 했던 것도 맞다..반성 또 반성..)

첫날부터 바로 4일 내로 웹사이트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빡센 팀 프로젝트를 부여받게 되어 총 3명이서 역할분담을 하여 진행중이다.
다행히도 좋은 팀원분들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하지만 도움을 받기 보다는 혼자 부딪혀보며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열심히 삽질 중..

우선 오늘 배운 것 중 중요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다.

  • Absolute Position - 자유로운 엘리먼트 배치 (CSS)
    배너 작업 중 버튼 하나가 오른쪽으로 옮겨지지 않아 구글링을 하던 중 부모 element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배치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position: absolute;를 적용하니 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

  • 파이썬 requirements.txt: 터미널에서 pip로 패키지를 하나하나 설치할 필요 없이 한방에 손쉽게 관리 가능.(참고)
    pip freeze > requirements.txt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

  • jinja2 서버사이드 렌더링: 서버 쪽에서 템플릿 HTML에 데이터를 끼워넣어 완성된 형태의 HTML을 보내주는 방법
    사실 이번 첫 팀플젝에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구현을 해야 했으나 실패하여 temp_html로 대체하게 되었다.... 주말에 공부좀 다시 해야겠다.

우선 이번 미니 플젝 잘 마치고 부족한 부분은 계속 구글링해가며 해결하는 습관을 놓지 않아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