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월 회고

hyelimchoi1223·2021년 3월 1일
1

[TIL] 2021년

목록 보기
20/44
post-thumbnail

2월 회고

목표

✔︎ 확언챌린지 참여 100% 달성 △


3일부터 시작한 확언책린지에서 7, 27, 28일을 제외한 다른 날은 모두 참여했다.

✔︎ 컴활시험 등록 ✗

우선순위가 가장 낮은 것이기 때문에 천천히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 패스크캠퍼스 파이썬 강의 끝내기 △

파이썬 문법 강의는 모두 끝냈으나 MongoDB 강의가 남았다.

✔︎ Coursera Andrew Ng 강의 5주차까지 끝내기 △

2주차까지 끝냈다. (세부강의가 있는 것을 못 보고 목표를 세웠다.)

잘한점

  1.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하겠다고 다짐한 이후로 매일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했다.
  2. 주말 제외한 평일에 매일 4시 반 이전에 일어났다.
  3. 개인 공부시간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하루 9시간 공부!!)

아쉬운 점

  1. 데일리 리포트를 처음에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몰라서 간단하게 작성을 했다. 그래서 시간 파악이 어려웠다.

    📌 앞으로는 더 상세하게 기록하자.

  2. 월 목표 중 100% 완료된 것이 없다.

    📌 월 목표를 세울 때 내가 공부할 양을 미리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자.

  3. 강의를 조금씩 여러개를 들어서 그 강의를 공부한다는 것 보다 체험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 목표한 강의를 끝내면 다음 강의로 넘어가는 식으로 계획을 세우자.

회고

짧은 2월이 끝났다. 이번 달은 '아무 것도 한 게 없는데 벌써 2월이 끝났네' 하는 생각을 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기록하는 달이었다. 이렇게 기록을 하니 내가 한 달 동안 무엇을 했고, 나에 대해서 되돌아보게 되었다. 이번 달은 나 스스로 열심히 살았다는 칭찬을 해주고 싶다. 항상 작심삼일로 끝나던 미라클모닝과 공부를 끝까지 해냈고, 하루 계획을 못 지켰다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날 새로운 계획을 세워 못한것을 보완하고, 다른 하루를 더 열심히 살았다. 다음 달도 내 큰 꿈을 잊지 않고 실천하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다.

3월 목표

  • Coursera Andrew Ng 강의 다 듣기
  • 알고리즘 문제(BOJ) 10단계까지 풀기
  • 컴활 1권(컴퓨터 일반) 끝까지 공부하기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3월 8일

멋지세요! 응원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