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1) - CodeLatte의 자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려한다. JAVA에서 헷갈렸던 개념들을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속성과 행위를 가진 물리적 개념을 포함한 논리적이 어떤 것으로 현실에 존재한 어떤 것을 프로그램으로 구현할 대상이다.
현실의 객체를 컴퓨터 세계로 가져와 구현한 것,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인스턴스 생성을 위한 틀이다. class
키워드를 통해 생성할 수 있다.
class Building {
}
현실의 객체를 클래스를 통해 메모리에 적재한 실체로 new
키워드를 통해 생성한다.
인스턴스는 생성될 때마다 각기 다른 메모리 공간에 적재되어 참조 자료형 변수에 참조값을 저장한다.
Building building = new Building
배열 변수에는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는 첫 번째 참조값
을 저장하고, 배열 인스턴스에는 참조값들
을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