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 [회고] 2주차(22.3.11~22.3.17)

hyemin·2022년 3월 20일
0

항해99

목록 보기
4/18
post-thumbnail

Chapter2 회고

Chapter2는 알고리즘 주간이었다.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주간이라기보다는 노베이스분들을 위해 주특기 언어에 친숙해지는 기간이라고 말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알고리즘 주간 팀원들과 매일 풀 문제 개수와 문제별 담당자를 정하고 정해진 시간에 맡은 문제를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물론 본인이 맡은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다른 문제도 풀어야하지만 모임 시간까지 답지를 찾아봐서라도 담당 문제는 숙지해서 만나기로 하였다.

우리 팀은 모두 자바 언어가 거의 처음인 분들이라 풀이 과정이 비슷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한 문제에 다양한 관점의 풀이가 나왔었다. 물론 대개는 반복문을 돌릴 때 삼항 연산자를 썼는지, for문으로 문자열을 뽑아냈는지 substing()을 이용했는지 등의 차이이긴 했지만 아직 걸음마 단계인 우리에게는 관련 메소드에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시간들이었다.

배운 점

느낀 점

도장깨기 느낌으로 문제를 하나씩 해결할 때마다 즐겁게 풀어나갔다. 물론 여전히 내가 걸음마 단계라는 점, 자바가 쉽지 않은 언아라는 것도 뼈저리 깨달았던 주간이었다. 그럼에도 1주차보다는 마음이 편안했는데, 시간적 압박이 줄었고 그에 따라 체력적인 부담도 줄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 1주차 팀원들과는 급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프로젝트 외 다른 얘기들은 많이 하지 못했는데, 이번 팀원들과는 공부법도 서로 공유하고 사적인 얘기들과 고민들도 나누면서 정말 같이 걸어가는 동료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정말 체감상 한달은 지난 것 같지만 생각해보면 그만큼 온통 코딩에 집중하고 있었다는 뜻인 것도 같다. 부디 주특기 주간도 잘 마무리해서 1인분 이상의 역할을 하고 싶다!

WIL

이번에는 주특기 언어인 Java와 관련된 개념에 대해 공부했다.
키워드는 아래와 같다

WIL 정리 링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JV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