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alid Hook Call Warning

죠현졍·2022년 6월 30일
1

shoveling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평화로운 오후 4시…

절대경로 등을 바꾸면서 설정을 건드리고 있었다.

대충 다 수정하고 확인해보니

⚠️ **Hooks can only be called inside the body of a function component.**

라고 오류가 떴다.

어이없지… hook을 당연히 컴포넌트 내부에서만 썼는ㄷㅣ…. 갑자기 왜이러는겨…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 찾아보니 이유가 세가지가 있었다.

  1. React와 ReactDOM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는다.
  2. Hooks 규칙을 위반했다.
  3. 같은 앱에 React가 여러개 있다.

❌ React와 ReactDOM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는다.

내 경우는 이것 때문이었다.

client 측 package.json을 확인해보니 버전은 같았다.

npm ls react
npm ls react-dom

명령어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버전이 다른거 아니겠음? 참내~

이상해서 package.json을 다 찾아봤다.

아니나 다를까, constant package에 peerDependencies를 설정 해뒀더라 ㅎㅎ;;; (대체 오ㅐ…? 필요없을 無 ㅠ)

peerDependencies
해당 패키지 내부가 아닌, 프로젝트 레벨에서 해당 모듈이 설치되어야 하는 dependencies

그래서 지우고 해결완료했다.

편 ~ 안.

역시 컴푸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오류가 나면 다 내탓이다.


오늘의 교훈

잘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