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을 입력해 플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몬스터는 임의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 while 반복문을 사용해 종료 조건을 충족할 때까지 턴제 플레이어와 몬스터간 전투를 반복 진행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는 공격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일반공격
,마법공격
- 몬스터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매 전투시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상태 정보를 출력해야 합니다.
- 모든 공격은 캐릭터의 파워 기준으로 랜덤성을 가지고있어야 합니다.
ex) 파워가 10인경우 일반공격은 8~12사이의 랜덤한 값으로 공격- 몬스터나 플레이어의 HP가 0이되면 전투를 종료하고 승리 또는 패배를 출력해야 합니다.
클래스 - 설계도
객체 - 설계도로 만든 제품
속성 - 클래스안의 변수
메서드 - 클래스안의 함수(방법)
생성자 - 객체(제품)을 만들때 실행되는 함수(방법)
인스턴스 - 메모리에 살아있는 객체
class Player:
class Player:
def __init__(self, name): # 객제 속성부여 self는 기본으로, 필요에 따라 변수 추가 가능
self.name = name
def intro(self):
print(f'나는 {self.name}')
knight = Player('기사') ---------> =>Player(knight, '기사')
#선언하는 변수명은 self에 대입, class의 괄호 안 입력값은 self 뒤의 값에 부여됨
class 내부의 함수 호출시 -> 객체.함수()
ex)
knight = Player('기사')
knight.intro() --------> => intro(knight)
-> '나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