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개발 4기 부트캠프_과정 1달차 후기

HYEON17·2023년 3월 8일
0

일상

목록 보기
3/9
post-thumbnail

🔥 서론

안녕하세요 패스트 캠퍼스 메가바이트 스쿨 프론트 엔드 4기 수강 중인 hyeon입니다. 저번에는 합격 및 OT 후기에 대해 소개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과정 1달차를 경험하면서 수강생 입장에서 솔직히 느낀점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과정을 고민중이신분께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커리큘럼

제가 수료중인 과정은 메가바이트 프론트엔드스쿨 과정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총 7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8개의 Part를 기준으로 강의가 나누어져 있는데요 전공생의 입장에서도 과정이 탄탄하고 놓치기 쉬운 cs지식까지 알려준다고 생각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개발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Git/Github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Git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팀프로젝트를 진행할때 일어나는 상황과 대처방법을 직접 경험해보니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해결해나가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론트엔드 과정의 꽃인 기업 연계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기업 연계프로젝트는 프론트엔드 뿐만 아니라 UXUI디자이너, 백엔드 개발자와 같이 협업하여 진행합니다. 아직 과정 1달차라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이때까지 과정을 경험해본 바탕으로 정말 기대가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세부 단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커리어 서비스

과정이 시작하고 1달이 다가올때 쯤 커리어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커리어 서비스는 5단계에 걸쳐 진행되고 각 분야의 현직자 분들이 직접 오셔서 수강생 한분 한분을 전부 다 코칭해주십니다. 커리어 서비스의 5단계는 총 아래와 같이 이루어 졌는데요

저는 1:1상담을 통해 저에게 부족한점과 앞으로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핵심사항만 빠르게 파악하여 알려주시므로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께는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제

과정을 진행하면서 강의뿐만 아니라 Toy Project도 진행하였습니다. 자칫 강의만 듣고 실무에 어디에 쓰이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실무에 근접한 과제가 주어지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감을 익히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과제 수행기간이 끝나면 과정 수강생들 분들과 함께 코드리뷰가 주어집니다. 제가 풀었던 방식과 다른 수강생분들의 코드를 비교하면서 의견을 나누었고 보완점을 파악하여 실력 향상이 크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룹스터디

그룹스터디는 과정 초반에 스터디 주제가 주어지고 각자 원하는 주제에 들어가 맞는 사람들끼리 정했습니다. 주제는 크게 북스터디, 코딩테스트, 사이드 프로젝트가 주어졌습니다. 저는 javascript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모던 자바스크립트 딥다이브 교재를 가지고 스터디를 하였습니다. 혼자 공부를 했다면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할곳이 부족했는데 수강생분들과 함께 공부할 때 서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준비하면서 보완된 지식을 채워가는것이 좋았습니다.

😁마무리

현재 저는 과정 1달동안 경험하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독학을 하였다면 시간도 오래걸릴뿐만 아니라 핵심을 파악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과정을 통해서 앞으로 취업을 준비할때 부족한 부분 없이 준비가 가능하고 여러 수강생분들과 훌륭한 강사님들 멘토진분들과 함께 하면서 풍부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나가는 과정이 너무나 즐겁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