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TIL(67)

웰디(Well-D)·2023년 11월 2일
0

Sweet & Soft, SWIFT

목록 보기
66/76

스터디준비 및 스터디

스터디 준비를 하며 메타타입에 대해 개념을 정립할 수 있었다.
내가 공유드린 내용은(물론 정리하다보니 많아져서 조금 추렸지만)
논리연산자 || 와 && 가 한문장으로 뒤섞여있을때 어디까지 실행되는지의 정확한 설명과
decoder?.decode메서드 와 tableView.register 메서드의 파라미터(AnyObject.Type) 타입의 차이 내지 공통점 이었다.

확실히 설명드리려고 정리하다보면 한번이라도 더 찬찬히 읽어보게 되는 것 같다.

+) 메타타입은 붕어빵틀의 타입

@escaping 키워드에 대해 지난번에도 나름(!) 뜨거운 논의를 한 적이 있는데 오늘 마치님이 해당 키워드를 잘 정리해서 공유해주셨다.
파라미터로 쓰는 클로저에서 @escaping 키워드가 쓰인다는 당연하지만 내가 머릿속에 넣어두지 않았던, 미래의 문법을 까먹은 내가 놓칠 수 있을것같은 부분이 있어서 나도 명제처럼 기록을 추가할 수 있었다. 역시 집단지성!
나도 특정 키워드들(특히 중요한) 것들은 잘 정리해두면 좋겠다는 점도 배울 수 있었다.

스터디는 앱개발까지 지속하기로 했다 굿

화면이동에 대해 배우는 중
스토리보드 with 코드 와
간접세그웨이, 직접세그웨이를 통한 화면 구성을 배웠다.

  • 각각의 차이점과 직접코드에서는 가능한데 스토리보드 with 코드에서는 불가능한 데이터 전달방식엔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기

  • 간접세그웨이와 직접세그웨이의 생성방식에서의 차이점, 공통점(식별자 설정), 자동으로 호출되는 함수의 차이는 뭘까?
    또한 데이터전달의 공통점, 화면이동 조건의 차이점을 생각해보자

  • 스토리보드 with 코드에서 스토리보드와 해당 속성들의 초기값은 언제 생길지 생각해보자

instantiateViewController(withIdentifier: 뷰컨트롤러식별자)는 UIViewController 타입을 리턴하는 메서드로 해당 리턴 타입이 구체적이지 않으므로 구체적인 뷰컨트롤러 클래스로 타입캐스팅 필요

profile
Wellness 잘사는 것에 진심인 웰디입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 통장의 건강을 수호하고싶어요. 느리더라도, 꾸준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