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Querydsl 사용 중 Qclass 인식이 되지 않을 때

최혜원·2022년 3월 10일
3

문제상황

IntelliJ 환경에서 Querydsl 학습도중, Q클래스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 나같은 경우에는 Q클래스 파일명이 빨갛게 되었고, import가 되지 않아 build fail만 나왔다.

해결방법

구글링 결과, 이 경우에는 IDE가 generated폴더를 source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였다.

첫번째 방법

File → Project Structure -> Modules 로 이동하여 해당 프로젝트의 generated폴더를 source로 지정한다.

-> 그러나 나의 경우는 이 방법이 apply되지 않았고,,

두번째 방법

generated 폴더를 오른쪽 클릭 후, Mark Directory as 를 통해 source root로 설정해주었다.

-> 이 방법대로 하니 잘 실행되었다..!

profile
멋쟁이 개발자가 될꺼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