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d main() {
// var 키워드 이용, 자료형 추론 사용되어 Map 생성
var player1 = {
'name': 'park',
'xp': 19.99,
'superpower': true,
};
// 자료형은 Map<String, Object>
// Object 는 타입스크립트의 any 와 같은 역할을 한다.
// 다트는 모든 것이 Object 즉 객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print(player1);
// Map 키워드 이용, 자료형 지정하여 Map 생성
Map<String, Object> player2 = {
'name': 'lee',
'xp': 19.99,
'superpower': true,
};
print(player2);
// 아래는 우리가 키, 밸류 값으로 상당히 복잡한 자료형을 넣을 수 있다는 예시
Map<List<int>, List<String>> example1 = {
[1, 2]: ['park', 'lee'],
[3, 4]: ['kim', 'lee'],
};
print(example1);
Map<Object, Object> example2 = {
[1, 2]: ['park', 'lee'],
[3, 4]: ['kim', 'lee'],
};
print(example2);
var players1 = [
player1,
player2,
];
List<Map<String, Object>> players2 = [
player1,
player2,
];
print(players1);
print(players2);
}
// 다만 자바스크립트에서 같이 API 를 처리하는데
// 굳이 자바스크립트에서 Object 역할을 하는 다트의 Maps 를 사용하지 않고
//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 다트의 Class 를 추천
학습 중에 작성된 내용이므로 잘못되거나 부족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