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온라인 패널 소개, 실행, 기초적인 플러터 구현 방식까지
Homebrew(Mac), Chocoalatey(Window)
개꿀
콘솔에서 프로젝트 생성 명령어는
flutter create <프로젝트 이름>
이다.
Start Debugging
을 클릭하면 디버깅, 컴파일, 빌드, 실행까지 지정한 실행환경에서 실행된다.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App());
}
// App 클래스; 우리 앱의 root Widget
// root Widget 은 두 개의 옵션 중 하나를 return 해야함
// 1. MaterialApp 이라는 Widget을 return
// 2. CupertinoApp 이라는 Widget을 return
//// material 과 cupertino 는 각각 구글과 애플의 디자인 시스템이다.
// 어떤 family 스타일을 사용할 지 flutter 에게 알려주는 것
// 추후 커스터마이징 해서 우리만의 스타일을 만들 것이지만
// root Widget 에서는 단순히 테마(family style) 을 위해 하나의 Widget을 선택 해야한다.
//// Flutter 는 구글에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MaterialApp 이 더 낫다.
// MaterialApp, Scaffold, AppBar, Text, Benter, TextStyle 은 전부 클래스(위젯)이고
// 아래서 코드를 작성할때 생성자를 Named Constructor Parameters 방식으로 사용한것이다
class App extends StatelessWidget {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home: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Hello Flutter'),
),
body: Center(
child: Text(
'Hello World!',
),
),
),
);
}
}
Widget, Scaffold, Class, 반점
appBar
와 body
사용@Override
해서 작성한다.MaterialApp(안드로이드), CuppertinoApp(iOS) 을 root Widget build 메소드의 반환 값으로 지정
해야한다.학습 중에 작성된 내용이므로 틀리거나 부족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