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 문자열의 타입이 u8인 이유는 u8이 0에서 255
까지의 값을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작은 unsigned 정수형
이기 때문입니다.
바이트 문자열
은 기본적으로 ASCII 문자
의 시퀀스
로, 각 ASCII 문자
는 0에서 255 사이의 값
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ASCII 문자를 나타내는 데 u8 타입
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
입니다.
또한, u8은 컴퓨터에서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단위
인 바이트와 일치
합니다. 이것은 바이트 문자열
이 이진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데 유용
하게 만듭니다.
Rust에서 바이트 문자열은 b"Hello"와 같이 b 접두사를 사용하여 표현되고, 이것은 [u8; 5] 타입을 가진 배열로 저장
됩니다. 이는 각 문자가 ASCII로 인코딩된 u8 값으로 변환되어
배열에 저장
되기 때문입니다.
네, 맞습니다. Rust에서 바이트 문자열
은 바이트 배열
로 처리됩니다. b 접두사를 사용
하여 문자열을 선언
하면, 컴파일러는 이를 바이트 배열로 자동 변환
합니다. 예를 들어,
let hello = b"Hello";
이 코드는 hello 변수를 바이트 배열로 선언합니다. 이 배열의 타입은 [u8; 5]입니다. 이는 각 ASCII 문자가 u8 타입의 값으로 변환되어 배열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이 배열은 각각 'H', 'e', 'l', 'l', 'o' 문자의 ASCII 값으로 채워집니다.
따라서 바이트 문자열은 자동으로 바이트 배열로 변환되며, 이는 Rust의 타입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