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 :asciidoctor NO-SOURCE!!!

hyoreal·2022년 9월 14일
0

[Error Log]

목록 보기
3/5
post-thumbnail

에러 발생 🚨

이번 문제는 내가 열심히 작성한 .adoc 템플릿 문서를 못찾아서 발생한 문제같았다.
전 에러보다는 쉽게 해결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

그래서 또 열심히 구글링을 해 본 결과 역시 예상대로 못찾은게 맞다.

문제 파악🚒

템플릿 문서를 못찾았다면 의존 라이브러리가 잘못 등록됐을까 하며 들어가보았다!

ㅎㅎ 너무 잘돼있넹

Gradle 빌드 때 html 파일을 만들기때문에 html뒤에 5를 붙여줘야 한다.

from ("${asciidoctor.outputDir}/html5") {
    ...
}

잘 되어있다.

저장공간도 지정해줘야한다

from file("build/docs/asciidoc/")

너무 정확하게 잘 되어있어 문제를 찾을수가 없을것만 같았다.

그렇게 넋놓고 화면을 바라보고 있었다.

혹시.. 이미... 눈치 챈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기립 박수를 쳐드리고싶다.....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새로운 패키지를 만들어 보았다.

짜잔!! 한 패키지에 같은 이름의 패키지가 존재하는 마법⭐


.....

밑에 있는 docs.asciidoc 은 두개의 패키지가 연결된 상태가 아닌 패키지 명 자체가 docs.asciidoc 인것이다. . 까지 포함해서.

해결🧐

그래서 패키지를 다시 만들어주었다.

나는.. main이나 test 내부에 패키지 만들때 한 패키지 안에 하나의 패키지만 있으면 저렇게 축약되기에 src도 당연히 그럴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빌드한 결과

html 파일이 제대로 생성되었다!

이렇게 오늘도 역시 내 말도 안되는 실수덕에 지식이 상승한다!!!😂

profile
좌충우돌 코린이 성장기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3일

혹시 'Gradle 빌드 때 html 파일을 만들기때문에 html뒤에 5를 붙여줘야 한다.' 관련해서 질문좀 드려도될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