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백엔드 9일차 | 제어문

hyoreal·2022년 7월 6일
0

CodeStates

목록 보기
11/32

제어문

  • 제어문 :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 즉 개발자가 코드의 흐름을 바꿀수 있는 블록.

조건문

if문

if (조건) {
조건이 true라면 실행될 실행문
}

if else문

if (조건1) {
  조건1true라면 실행될 실행문
} else if (조건2) {
  조건1false, 조건2true라면 실행될 실행문
} else {
  조건이 모두 false라면 실행될 실행문
}

switch 문

  • 여러 조건중에 맞는 값에 따라 실행.
switch (fruit) {
  case "apple" :
    System.out.println("1000won");
    break; //다음 case를 실행하지말고 switch문을 빠져나옴
  case "banana" :
    System.out,println("1500won");
    break;
  case "kiwi" :     // kiwi 또는 cherry일경우
  case "cherry" :   //실행문이 같다면 이렇게.
    System.out.println("2000won");
    break;
  default : //switch문의 case들과 일치하지않을때 실행.
    System.out,println("None");
    break;
}

알고리즘 :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방법을 정해진 형태로 표현한것.

while문 : 몇번 반복할지 모를때
for문 : 정확히 반복할 횟수를 알때


이번엔 학습보다 문제풀이를 위주로 하며 시간을 보냈다.
문제를 풀면서 제어문에 대해 좀 더 익숙해지며 여러 메서드를 배우는 시간이었는데 내가 만든 코드가 실행되어 정답을 맞출때마다 쾌감이 넘쳤다!!!

profile
좌충우돌 코린이 성장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