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public class Test1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oneToHap(10); // -1부터 10까지의 합 toHap(2, 10); // -2 부터 10까지의 합 } public static void oneToHap(int num) { int sum = 0; for (int i = 1; i <= num; i++) { sum += i; } System.out.println(sum); } public static void toHap(int num1, int num2) { int sum1 = 0; for (int j = num1; j <= num2; j++) { sum1 += j; } System.out.println(sum1); } }
[결과값] 55 54
[계산] public class Test1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grade = grade(avg(90, 80, 100)); System.out.println(grade + " 입니다."); } public static double avg(double n, double n2, double n3) { double sum = (n + n2 + n3) / 3.0; return sum; } public static char grade(double avg) { char grade = '가'; if (avg >= 90) { grade = '수'; } else if (avg >= 80) { grade = '우'; } else if (avg >= 70) { grade = '미'; } else if (avg >= 60) { grade = '양'; } else { grade = '가'; } return grade; } }
[결과값] 수 입니다.
[계산] class Baby { } public class Baby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 baby = new Baby(); // 객체를 생성하시오. System.out.println(baby); // 이 상태에서 돌리면 Baby@4926097b JVM이 만든 가짜 주소값이 나온다. } }
[결과값] 4926097b
객체 : 메모리에 올리는 것
CMD
컴파일 진행(cpu가 알아듣는 언어로 바꾸는 것) = javac Hello.java
↓
클래스가 만들어짐 = Hello.class
↓
java Hello.class
↓
JVM에 올린다.
↓
JVM(자바가상머신) 메인을 찾는 구조
[계산] class Baby { int age; // 인스턴스(객체) 변수 void setAge(int num) { age = num; } } public class Baby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 baby = new Baby(); // 객체를 생성하시오. System.out.println(baby); // 이 상태에서 돌리면 Baby@4926097b JVM이 만든 가짜 주소값이 나온다. System.out.println(baby.age); //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결과값이 0으로 나온다. baby.age = 10; // 값을 설정 System.out.println(baby.age); // 위에 설정한 값을 불러온다. baby.setAge(20); System.out.println(baby.age); } }
[결과값] Baby@4926097b 0 10 20
[계산] class Baby { int age; // 인스턴스(객체) 변수 void setAge(int num) { age = num; } int getAge() { // 갖고 있는 age값을 확인하기 위한 함수 return age; } void showAdult() { if (age >= 20) { System.out.println("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 } } public class Baby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 baby = new Baby(); // 객체를 생성하시오. System.out.println(baby); // 이 상태에서 돌리면 Baby@4926097b JVM이 만든 가짜 주소값이 나온다. System.out.println(baby.age); //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 결과값이 0으로 나온다. baby.age = 10; // 값을 설정 System.out.println(baby.age); // 위에 설정한 값을 불러온다. baby.setAge(20); System.out.println(baby.age); System.out.println(baby.getAge()); Baby baby2 = new Baby(); baby2.setAge(10); System.out.println(baby2.getAge()); System.out.println(baby2); // 주소 확인 baby2.showAdult(); baby2.setAge(20); baby2.showAdult(); baby.showAdult(); } }
[결과값] Baby@4926097b 0 10 20 20 10 Baby@762efe5d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계산] class Circle { double PI = 3.14; double Radius; void setRadius(double num) { Radius = num; } double getArea() { return Radius * Radius * PI; } } public class Circle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ircle circle = new Circle(); circle.setRadius(10); double area = circle.getArea(); System.out.println(area); } }
[결과값] 314.0
[계산] class Rectangle { double 넓이; double 높이; double 결과; void set넓이(double num) { 넓이 = num; } void set높이(double num1) { 높이 = num1; } double get결과() { 결과 = 넓이 * 높이; return 결과; } } public class Rectangle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ectangle rectangle = new Rectangle(); // Rectangle:클래스이름 / rectangle:인스턴스 던전을 새로 생성한 것 rectangle.set넓이(10); // 인스턴스 던전에 파티멤버 입장 rectangle.set높이(10); // 인스턴스 던전에 파티멤버 입장 System.out.println(rectangle.get결과()); } }
[결과값]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