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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 class Baby4 { int age; String name; void initBaby(int age, String name) { this.age = age; this.name = name; } void show() { System.out.println(age + "살 " + "이름 " + name + "입니다."); } } public class Test1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4 baby = new Baby4(); baby.initBaby(5, "아카짱"); baby.show(); // 5 살 이름 아까장 입니다. } }
[결과값] 5살 이름 아카짱입니다.
[계산] class Baby4 { double eng, math, kor; char grade; double result; void initGrade(double eng, double math, double kor) { this.eng = eng; this.math = math; this.kor = kor; } double getAvg() { result = (eng + math + kor) / 3.0; return result; } char getGrade() { grade = '가'; if (result >= 90) { grade = '수'; } else if (result >= 80) { grade = '우'; } else if (result >= 70) { grade = '미'; } else if (result >= 60) { grade = '양'; } else { grade = '가'; } return grade; } } public class Test1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4 grade = new Baby4(); System.out.println("값확인" + grade.eng + grade.math + grade.kor); grade.initGrade(90, 70, 60); System.out.println(grade.getAvg()); System.out.println(grade.getGrade()); } }
[결과값] 5살 이름 아카짱 입니다. 6살 이름 홍길동 입니다. 4살 이름 홍길순 입니다. 내가 동생 입니다. 내가 형 입니다.
[계산]
>>```
[결과값]
1.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 한다.
2.생성자는 값을 반환하지 않고 반환형도 표시하지 않는다.
3.개발자가 생성자를 하나라도 안 만들면 컴파일러가 디폴트 생성자를 만든다.
[계산] class Baby5 { int age; String name; public Baby5(int age, String name) { this.age = age; this.name = name; System.out.println(this.age + "살" + this.name); } } public class Test1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aby5 baby10 = new Baby5(5, "아카짱"); } }
[결과값] 5살아카짱
・Class : 첫 문자 대문자
・함수&변수 : 첫 문자 소문자
・camel case : 새로 시작하는 단어는 대문자로 한다.
*예시 : ObjectTest
・상수의 이름은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구성한다.
・둘 이상의 단어가 묶여서 하나의 이름을 이룰 때 단어 사이를 언더바로 연결한다.
*예시 : final int COLOR_RAINBOW = 7;
・컴파일 : CPU가 알아듣는 0101덩어리 (.class 만드는 것)
* 자바는 JVM이 알아듣는 0101덩어리
・메인을 가진 클래스 이름을 파일명으로 만든다.
C:\PackageStudy>javac WhatYourName.java
CMD에서 java WhatYourName을 입력하면
1.JVM을 메모리로 올린다.
2.WhatYourName.class를 메모리로 올린다.
패키지 : 자바에서 제공하는 문법
[계산] //A회사에서 만듦 package com.fxmx.simple; public class Circle3 { public Circle3() { System.out.println("A회사 입니다." + " " + "com.fxmx.simple"); } } ………………………………………………………………………………………………………………………………………………………………………………… //B회사에서 만듦 package com.wxfx.smart; public class Circle3 { public Circle3() { System.out.println("B회사 입니다." + "com.wxfx.smart"); } } ………………………………………………………………………………………………………………………………………………………………………………… public class CircleObjec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m.fxmx.simple.Circle3 c1 = new com.fxmx.simple.Circle3(); com.wxfx.smart.Circle3 c2 = new com.wxfx.smart.Circle3(); } }
[결과값] A회사 입니다. com.fxmx.simple B회사 입니다.com.wxfx.sm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