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tv = new TV(10,"blue");
TV tv2 = new TV(20,"blue");
System.out.println(tv.getSize() + "인치 입니다");
System.out.println(tv.getColor() + "색 입니다");
tv.show(); // 10 인치 bule 색 입니다.
tv.compareSize(tv); // 내가 작습니다.
tv2.compareSize(tv); // 내가 큽니다.
▼정답
class TV {
int inch;
String color;
TV(int inch, String color) {
this.inch = inch;
this.color = color;
}
int getSize() {
return inch;
}
String getColor() {
return color;
}
void show() {
System.out.println(inch + "인치 " + color + "색 입니다.");
}
void compareSize(TV compareSize) {
if (inch > compareSize.getSize()) {
System.out.println("내가 큽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내가 작습니다.");
}
}
}
public class Test2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V tv = new TV(10, "blue");
TV tv2 = new TV(20, "blue");
System.out.println(tv.getSize() + "인치 입니다");
System.out.println(tv.getColor() + "색 입니다");
tv.show(); // 10 인치 bule 색 입니다.
tv.compareSize(tv); // 내가 작습니다.
tv2.compareSize(tv); // 내가 큽니다.
}
}
▼정답
인스턴스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키워드이다.
▼정답
객체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용도이며,
this 생성자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쓰인다.
▼정답
클래스 내부에서 어떤 식으로 처리가 이루어지는지는 알지 못하도록 설계된다.
(함수 원리를 몰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