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TV{
private int size;
public TV(int size) { this.size = size; }
protected int getSize() { return size; }
}
[1번] 다음 main() 메소드와 실행 결과를 참고하여
TV를 상속받은 ColorTV 클래스를 작성하라.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lorTV myTV = new ColorTV(32, 1024);
myTV.printProperty();
}
32인치 1024컬러
▼정답
//[1번] 다음 main() 메소드와 실행 결과를 참고하여 TV를 상속받은 ColorTV 클래스를 작성하라.
//32인치 1024컬러
class TV2 {
private int size;
public TV2(int size) {
this.size = size;
}
protected int getSize() {
return size;
}
}
class ColorTV extends TV2 {
int color;
public ColorTV(int size, int color) {
super(size);
this.color = color;
}
public void printProperty() {
System.out.println(super.getSize() + "인치 " + this.color + "컬러");
}
}
public class Test4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lorTV myTV = new ColorTV(32, 1024);
myTV.printProperty(); // void
}
}
▼정답
1. 디폴트 생성자가 없으면 디폴트 생성자 만들어 줌
2. 상속 시 super() 를 공짜로 넣어줌.
class A{
}
class B extends A{
}
▼정답
class A {
// 생성자가 없으면 컴파일러가 하기 자동 생성
// public A() {
// }
}
class B extends A {
// 생성자가 없으면 컴파일러가 하기 자동 생성
// public B(){
// super();
// }
}
게임시작 1
게임종료 2
>>
1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50
Down ===> 9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30
Down ===> 8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5
Down ===> 7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8
Up ====> 6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9
Up ====> 5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0
Up ====> 4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1
Up ====> 3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2
Up ====> 2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3
Up ====> 1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4
일치
게임시작 1
게임종료 2
>>
▼정답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UpDownGam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num = (int) (Math.random() * 100) + 1;
boolean run = true;
while (run) {
for (int i = 9; i >= 0; i--) {
System.out.print("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
int input = sc.nextInt();
if (input > num) {
System.out.println("Down ====> " + i + "번 남아 있습니다.");
} else if (input < num) {
System.out.println("Up ====> " + i + "번 남아 있습니다.");
} else if (input == num) {
System.out.println("일치");
break;
}
if (i == 0) {
System.out.println("기회를 전부 소진하였습니다. \n정답은 [" + num + "] 입니다.");
}
}
System.out.println("게임시작 y / 게임종료 n");
String rePlay = sc.next();
if (rePlay.equals("y") || rePlay.equals("Y")) {
continue;
} else {
System.out.println("종료합니다.");
break;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