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시퀀스 의미 \a 경고 \n 줄바꿈 \t 수평 탭 \v 수직 탭 \b 백스페이스 \f 폼 피드 \r 캐리지 리턴 \ 백슬래시 \' 작은따옴표 \" 큰따옴표 \ooo 8진수 숫자를 사용하여 ASCII 코드의 문자 표현 \xhh 16진수 숫자를 사용하여 ASCII 코드의 문자 표현
short num = 1;
num = -num;
정답
-가 붙으면 연산식인 int형으로 계산되어서 short로 형 변환하면 옳바른 식이 된다.
short num = 1; num = (short)-num; System.out.println(num);
전위증가 연산자 : ++n 값 하나 증가 후 출력
후위증가 연산자 : n++ 출력 후에 값이 증가
& : 대응되는 비트가 모두 1이면 1을 반환함. (비트 AND 연산) | : 대응되는 비트 중에서 하나라도 1이면 1을 반환함. (비트 OR 연산) ^ : 대응되는 비트가 서로 다르면 1을 반환함. (비트 XOR 연산) ~ : 비트를 1이면 0으로, 0이면 1로 반전시킴. (비트 NOT 연산)
<< : 지정한 수만큼 비트들을 전부 왼쪽으로 이동시킴. (left shift 연산) > : 부호를 유지하면서 지정한 수만큼 비트를 전부 오른쪽으로 이동시킴. (right shift 연산)
・if(true or false) { 조건 true 시 실행되는 영역 } ・else if { if값이 false일 시, 다른 조건값을 할당한다. } ・else if 값이 false일 때 else가 실행된다. 조건문에서는 반드시 하나의 결과값이 나온다. else 값은 조건값을 대입하면 오류가 난다.
public class Ifel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kor = 80; int eng = 60; int math = 80; double average = ((double) kor + eng + math) / 3; System.out.println(average); // 평균을 구하시오 if (average >= 90) { System.out.println("수 입니다."); } else if (average >= 80) { System.out.println("우 입니다."); } else if (average >= 70) { System.out.println("미 입니다."); } else if (average >= 60) { System.out.println("양 입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가 입니다."); } } }
public class Ifel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kor = -80; int eng = 33; int math = 55; // 최대값을 구하시오 if ((kor > eng) && (kor > math)) { System.out.println("kor" + kor); } else if ((eng > kor) && (eng > math)) { System.out.println("eng" + eng); } else if ((math > kor) && (math > eng)) { System.out.println("math" + math); } else { System.out.println("오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