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신현동·2020년 9월 2일
0
post-thumbnail

GIT


Git을 사용하는 3대목적 이 있음

  • version
  • backup
  • collaborate

.

version - 버전관리

내가 만약 매우 복잡한 업무를 하고있다고 하자

  •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어제 했던 업무로 다시 돌아갈 수 도 있음.

  • 그 파일 안에 작업했던 글짜 수가 수천개가 넘어서 매우 복잡함

  • 파일 수 도 수천가지가 넘어서 구분하기 매우 어려움 ex) file1.txt , file2.txt ......

.

GIT으로 버전관리 하면 편한점

  • 어제 저장한 내용과 오늘 저장한 내용의 차이점같을걸 한 눈에 볼 수 있음
  • 이미지 파일 같은 경우에도 어제 저장한 이미지와 오늘 저장한 이미지의 차이점을 볼 수 있고,이미지의 달라진 크기, 용량 등도 보여준다.

backup - 백업

백업을 하는 이유?

내가 컴퓨터로 공부를 하면서 컴퓨터가 언제 고장날지 모른다 하지만 언젠가는 고장이 날것같다.

  • 즉 이말은 언젠가는 내가 힘들게 공부한 파일이 유실될것을 의미함
    그러니깐, 귀중한 파일을 더 안전하게 보관하기위해 백업을 하는건데
    물론, 다른 컴퓨터같은곳에 백업을 한다면 훨씬 안전하겠지만 지구
    반대편에 있는 곳에 파일을 보관하는건 어떨까? 당연히 거의 유실될
    일이 없음

github.com


  • 내가 컴퓨터 한대를 사서 보관할 수 도 있지만, 이러한 백업을 제공해주는 사업체들이 있음, 그중 하나가 github.com이라는 사업체임

push

github에 저장을 하게되면 github에 똑같은 저장소가 생기게됨 -> push

pull

내가 github에 저장한 내용을 다른 컴퓨터에서 불러올 수 있음 -> pull


collaborate - 협업

말 그대로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할때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다른 사람과 협업해서 무언가를 하고있을때, 내가 실수로 남의 파일을 덮어쓰는 경우를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해준다.

  • 다른 사람과의 협업을 수월하게 해준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내가 다른 사람과 협업해서 무언가를 하고있다고 가정해보면 그 사람이 해놓을걸 github에 push하면 거기서 pull한다음
    내가 할 것을 한뒤에 다시 github(원격저장소)에 push해서 그 사람보고 알아서 하라고 보낼수있음

profile
코딩 초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