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이름 + TK() 를 사용해서, 윈도우 창 생성 가능
윈도우이름.mainloop()를 사용해서 "윈도우이름" 의 윈도우 창을 윈도우가 종료 될때 까지 싱행
윈도우이름.title("제목") 을 이용해서 윈도우 창의 제목을 설정 함
윈도우이름.geometry("너비x높이+x좌표+y좌표") 를 이용하여 창의 너비와 높이, 초기 화면 위치의 x좌표와 y좌표를 설정 함
윈도우이름.resizeable(상하, 좌우) 을 이용하여 윈도우 창의 창 크기 조절 가능 여부를 설정할 수 있음.
label = Label(윈도우이름,text = " " )
label.pack()
- pack()을 안해주면 창에 표시가 안됨
label(윈도우이름,text="그림", width=숫자, height=숫자, fg="문자 ", relief="문자")
text :라벨에 표시할 문자열
anchor :라벨안의 문자열 또는 이미지의 위치
justify :라벨의 문자열이 여러 줄 일 경우 정렬 방법(?)
width: 라벨의 너비
height: 라벨의 높이
relief: 라벨의 테두리 모양
borderwidth=bd:라벨의 테두리 두께
background=bg:라벨의 배경 색상
foreground=fg:라벨의 문자열 색상
padx:라벨의 테두리와 내용의 가로 여백
pady:라벨의 테두리와 내용의 세로 여백
bitmap:라벨에 포함할 기본 이미지
image :라벨에 포함할 임의 이미지
compound: 라벨에 문자열과 이미지를 동시에 표시할 때 이미지의 위치(?)
font :라벨의 문자열 글꼴 설정
cursor: 라벨의 마우스 커서 모양
state :상태 설정(?)
activebackground: active 상태일 때 라벨의 배경 색상 (?)
disabledforeground: disabeld 상태일 때 라벨의 문자열 색상(?)
activeforeground: active 상태일 때 라벨의 문자열 색상(?)
highlightthickness:라벨이 선택되었을 때 두께 (두께 설정) [선택 = 클릭)
highlightbackground: 라벨이 선택되지 않았을 때 색상
highlightthickness: 라벨이 선택되었을 때 두께 (두께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