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Connectivity

ARi·2023년 5월 16일
0

두잇 알고리즘 코딩테스트를 풀다가 왠지 고등학교 때 수학의 정석을 외워서 수리영역을 공부했던 게 떠올랐었다. 공부에 흥미가 없었어서 거의 문제 풀이를 암기해서 풀어서 고득점 문제의 벽을 넘지 못했었는데 뭔가 그 느낌.. 그래서 제대로 공부하고 싶어서 'algorithm course for beginner'로 검색했는데

https://medium.com/javarevisited/top-10-free-data-structure-and-algorithms-courses-for-beginners-best-of-lot-ad807cc55f7a

요거 발견! 1번에 나온 강좌를 등록해서 듣기 시작했다. 부디 끝까지 완주하길 바라는 마음에 블로그에 공부한 내용을 올려보려고 한다.

첫 번째 영상은 교수님의 알고리즘이란.. 이라는 주제로 시작한다. 파트1 에서 배우는 것들은 알고리즘 개념 스터디를 하면서 한번씩 보았던 내용이라서 조금..은 괜찮지 않을까 싶었당

우선 기억에 남았던 것은 알고리즘은 자연현상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왜지? 그리고 어떻게?) 그러면 수학도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 전에 자연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언어인건가

여튼 배워야하는 여러가지 이유 중에서 나에겐 이 두가지가 제일 인상 깊었다.

그리고 두 번째 영상 : Dynamic Connectivity
내가 잘 듣고 있나..했는데 일단 마지막 문제는 풀고 맞췄당ㅎㅎ

데이터는 연결성이 중요한 거 같다.. 그렇게 데이터를 각 component 단위로 나누는 듯~

📍 component meaning = part

한글로 검색해서 한번 더 공부하려고 했는데 어려워서 패스~
일단 강의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해봐야징 오늘까진 괜찮은듯ㅎㅎ

profile
하이하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