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참관기

조현수·2023년 1월 24일
0

지식재산대전 후기를 이제야 올리게 되었다...

방문 후기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3일간 코엑스 C홀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서울 국제 발명전시회를 통합해서 개최하는 지식재산대전은 국내 최대의 발명특허, 디자인, 상표 전시회이다 !

나는 발명특허대전을 위주로 전시회를 둘러보았다.

평소에도 특허관련, 개발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코엑스에서 하는 전시회 중에 서울 국제발명전시회와 발명특허대전 전시회를 방문했다. 부스 별로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져 있는 아이템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꽤나 규모가 큰 것들도 있었다.

🎈 부스 방문

몇몇 부스에 방문해서 직접 설명도 듣기도 했는데 구상은 안됐지만 아이디어만을 가지고도 특허를 신청하고 사업 파트너를 찾는 분들도 계셨다. 해당 아이디어를 시장에 경쟁력있게 선보이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계셨었다...

자율주행도 예전에는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였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분야였던 것 같다.


(해당 사진 사용해도 된다고 당시에 허락해주신 ....)

이제 아이디어를 광고 직거래라는 명칭으로 특허를 준비하고 계신다고 얘기했었다. 소비자는 해당 물품을 보면서 또 음식 광고들을 보고, 따로 홍보를 해주어서 음식을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사고, 매장은 따로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아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얘기해주셨었다.

가장 관심있었던 부스는 AR 안경이었는데 이제 발표나 연설을 할 때 시선처리를 정면을 보며 대본을 따로 볼 필요없이 대중들을 보면서 안경에 띄워지는 대본 내용을 읽어가면서 연설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안경이었다. 이 안경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표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직접 착용해보니 원근감이나 글씨의 크기등 모두 문제없이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신기했다.
또한 아이디어를 일상의 편함을 더하고자 하는 생각들을 실제로 구현하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셨다는데 이런 생각을 현실에 옮겨서 구현했다는게 매우 신기했다.

나 역시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어서 SW 분야로 특허를 내신 분들을 보면서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관람이었다. 막상 갔다오니 생각도 많이 바뀌고 동기부여도 많이 받았따. 정말 많은 분들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profile
back-end, 지속 성장 가능한 개발자를 향하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