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hyuri·2022년 3월 16일
0

~22.04 일기

목록 보기
70/107
post-thumbnail

드디어 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기간은 한 달 정도로 6명이서 시작을 했지만, 4명 프론트 엔드 1명 (나) 백엔드 3명 으로 진행을 했다.

프로젝트에서 내가 한 작업은 페이지를 만들고, 해당 페이지의 css만을 건드렸다.
결국 백엔드와 연결하는 부분은 하지 못한 것이다. 프론트엔드 인원이 나 혼자 였기 때문이다.

이제 무엇을 해야할까?

프로젝트가 끝나고 현장실습을 가야하지만, 현장실습을 하면서 내가 혼자 진행할 프로젝트는 무엇이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개인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시도해보려고 한다.


개인 블로그 제작 프로젝트 !

처음부터 끝까지 프론트엔드부터 서버 연결하는 부분까지 하려고 한다.
기간은 딱 2주. 이번주 주말부터 2주동안 진행하려고 한다.

물론 이 사이 기간에는 자바스크립트알고리즘 공부도 해야한다.

타이트한 일정이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내가 선택한 길이고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자바스크립트 공부한 부분과 알고리즘은 기록에 남기지 못해도 작성한 코드에 대한 해석 및 설명은 게시글로 남기려고 한다 !

아직 코더에 불과한 나는 알게 된 코드들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진정한 프론트 엔드 개발자가 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결론은
1. 알고리즘 + 자바스크립트 공부
2. 개인 블로그 만들기 !

profile
개발자가 되고 싶은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