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ttier 작동 오류

LEE JIYUN·2020년 10월 15일
3

#Prettier_not_working #Prettier_안_돼요

VSCode 사용자의 친구 Prettier는 처음부터 몰랐으면 모를까 한 번 쓰게 되면 없이는 살 수 없는 소중한 확장기능이다. 진짜 꼭 있어야 하는 ( 디바이스 변경 등 VSCode 재설치 시 무조건 가장 먼저 내려받는! ) 확장기능 중 하나인데, 요 며칠 작동하지 않아서 아주 큰 고통을 받았다. 그래서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혹시 나와 같은 고통을 받는 개발자가 있을까 싶어 기록하게 되었다.

1. Format on Save

Prettier 작동 오류 관련 Google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답변의 9할 이상이 Format on Save인데, 나도 이걸로 해결한 기억이 있지만 이번 오류에는 해당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VSCode도 다시 열어보고 디바이스도 재부팅해보고 확장기능 재설치도 해보고 VSCode를 아예 삭제도 해보고 혼자 생각해낼 수 있는 모든 걸 해보면서 Prettier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는 사흘을 보냈는데, 마침내 얻은 답은 Default Formatter였다.

2. Default Formatter

이 항목이 다른 옵션으로 선택되어 있었는데 왜 그랬는지는 나도 모른다. 아마 다른 확장기능을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바뀌었던 것 같다. Ctrl (cmd) + P 에서 settings.json을 찾아 "editor.defaultFormatter": "esbenp.prettier-vscode"를 추가해도 된다.

정말 허무한 결론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7일

도움이 됐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