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포켓몬 3주차

와다닥·2021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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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 [C++] cpp푸키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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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Pokemon DP 신오지방 포켓몬 리그 챔피언 난천전 카피

2주차까지의 작업 상황

  • 사운드
  • 플레이어 이름을 초반에 입력받아 사용하도록
  • 매 턴 값을 받아 값에 연결된 액션을 실행
  • 포켓몬은 플레이어와 챔피언 모두 한마리

3주차 작업 상황

  • 포켓몬 교체 시스템(미달성)
  • 포켓몬마다 고유의 정보(특히 기술)를 담아두도록 설계
  • 트레이너 헤더를 생성해 포켓몬 객체 6개를 담아둘 수 있도록
    (포켓몬 교체에 포켓몬 이상의 계층이 필요했기 때문)
  • 플레이어 이름에 공백이 포함돼도 정상적으로 전부 적용
  • 특정 문자열을 챔피언 코드로 지정해 알맞은 포켓몬 풀 지정
  • 기술, 포켓몬을 배열로써 참조하기(미달성)

고민중인 부분

  1. 기술(Skill.h)를 정상적으로 설계했다고 생각했는데 포켓몬을 거쳐서 표기하는 것이 잘 되지 않음. 참조 방식에 문제가 있는 듯한데 4주차에서 무조건 고쳐야 함.
  2. 교체 시스템은 1) 능동 교체, 2) 현재 포켓몬 기절 시 자동으로 교체의 두가지 상황을 제대로 구분하되, 겹치는 부분은 코드 낭비하지 않도록 하나로 묶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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