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Lv. 0 - 제곱수 판별하기

지윤·2023년 1월 24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36/69

문제

풀이

function solution(n) {
    let x = n ** (1/2);
    if(x % 1 == 0 ){
        return 1;
    }else{
        return 2;
    }
}

내가 수학을 더 잘했더라면 정말 빨리 풀었을텐데...ㅎ......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아무튼 제곱근을 구해주고 정수인지 아닌지를 판별해서 return 해주면 된다! 제곱근 중학교때 배웠나요..?ㅎ 곧 20년 되어서 기억이 안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방금 태어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