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12기 - 10주차 WIL

지윤·2023년 3월 26일
0

항해99

목록 보기
37/40
post-thumbnail

이번주 배운점 & 느낀점

  • 프론트엔드 코드 컨벤션 : airbnb 컨벤션을 적용하면 좋다.
    - 예를 들어 var 대신 const를 쓰기
  • 린트랑 프리티어 설정도 신경쓰자
  • 구글라이트 하우스로 성능점수 측정해서 캡쳐하기
    - 최적화 작업 이후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해보자

매일 똑같은 코드, 똑같은 형식의 코드만 짜다가 조금 응용하는 부분이 나오니까 또 고민의 시간이 찾아왔다.. useQuery로 객체로 이루어진 배열을 받아오는 상황이었고, 거기서 받아오는 값 1개를 버튼 클릭시에 넘겨주고 싶었다. 분명 어디서 해봤던 것 같은데 어떻게 했더라 하면서 검색도 해보고, 콘솔도 찍어봤는데.. 아.. 맞다.. 이거 파라미터로 넘겨주면 되는 거였지.. 하면서 답을 찾았다. 진짜 버튼 클릭시 값 가져오기
여기서 했던것과 똑같은 상황이었다..! 음.. 저때 블로그를 보니 저때도 웹종때 했던건데 모르다니 바보! 하면서 자책을 하고 있었다..ㅎ!!!!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그땐 하루종일 고민했지만.. 이번엔 1시간만 고민했다는 것..^^! 고민하는 시간이 하루에서 1시간으로 줄었네요..........ㅎㅎㅎ...! 아니 근데 진짜 쉽게 생각하면 한없이 쉬운데, 갑자기 왜 그렇게 어렵게 생각이 됐는지 모르겠다... 더 다양한 코드를 보고, 다양한 코드를 써봐야겠다!! 너무 기초적인 부분에서 고민했다는게 나를 힘들게 했지만.. 뭐 어쩌겠어요 말하는 감자인걸...

참고한 웹사이트

profile
방금 태어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