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하기 또는 클릭
- clickable modifier를 적용
- pointerInput modifier 적용 (유연성 더 필요한 경우)
스크롤
- verticalScroll 또는 horizontalScroll 적용
rememberScrollState를 적용하면 스크롤 위치 정보 획득 가능
중첩 스크롤
- verticalScroll, horizontalScroll, scrollable 등을 중첩하여 사용 가능
추가로, 중첩 스크롤을 유연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 경우 nestedScroll modifier를 적용하기도 함
드래그
- draggable modifier를 적용. 동작을 한 방향으로 드래그하는 진입점이며 드래그 거리를 px단위로 제공
- 전체 드래그 동작을 제어해야 하는 경우 pointerInput modifier 사용
스와이프
- swipeable modifier를 적용. 손을 떼면 한 방향으로 정의된 두 개 이상의 앵커 포인트를 향해 애니메이션 처리 (ex. 스위치 on / off 모션)
멀티 터치 (화면 이동, 확대/축소, 회전)
- transformable modifier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