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3-11-06

이슬비·2023년 1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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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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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스파르타코딩 Android 과정 7기

주의점

  • 매일 : TIL : today I learned 작성하기
  • github에 issue 꼼꼼히 쓰기
  • 주석 잘 적어 넣기
  • 단순 복붙이 아닌 내용을 전부 이해하기

오늘 계획 :

  • 오전
    • 09:00 ~ 10:00 : 오늘 계획 세우기
      • 오늘 계획 (Task)
        • 9시 : 데일리 스크럼
        • 10시 : 실전 프로젝트
        • 11시 : 팀회의
        • 2시 : 면접 질문 2개 작성
        • 3시 30분 : 점심 회의
        • 19시 : TIL 작성하기
        • 20시 : 마무리 회고
    • 10:00 ~ 12:00 : 실전 프로젝트
      • 프로필 사진 모양 바꾸기
      • Glide → Coil 로 바꾸고 Glide 삭제 하기
      • 검색 : 최근 검색어 불러오기 타이밍 조절
  • 집중 코딩
    • 13:00 ~ 18:00 : 실전 프로젝트
      • 퍼센트바 만들기
      • 면접 질문 2개 작성
      • 점심 회의
      • 퍼센트바 적용하기
  • 저녁
    • 19:00 ~ 20:00 : TIL 작성하기
      • TIL 작성하기
    • 20:00 ~ 21:00 : 마무리 회고 진행
      • 팀 회의 : 마무리 회고 진행

사용 기능 :

//그림 둥글게 만들기 : Coil
binding.imgProfile.load(selectedImageUri) {
    transformations(CircleCropTransformation())
                     }
//퍼센테이지바 만들기

//layout
<ProgressBar
        android:id="@+id/debate_progress_bar"
        style="@style/Widget.AppCompat.ProgressBar.Horizontal"
        android:layout_width="250dp"
        android:layout_height="50dp"
        android:max="100"
        android:progress="50"
        android:progressDrawable="@drawable/progress_drawable"/>

//progress_drawable.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ayer-li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 1. progress 가 증가함에 따라 늘어나는 부분 -->
    <item
        android:id="@android:id/progress">
        <scale
            android:scaleWidth="100%">
            <shape>
                <corners android:radius="0dp"/>
                <solid android:color="#2196F3"/>
            </shape>
        </scale>
    </item>

    <!-- 2. progress 의 배경 지정 -->
    <item
        android:id="@android:id/background">
        <shape>
            <corners android:radius="3dp"/>
            <stroke
                android:width="3dp"
                android:color="#C6C1A3"/>
        </shape>
    </item>
</layer-list>

//Fragment
var agreeNum = 0.0
var oppositeNume = 0.0

private fun getPerNum() {
        var perNum = 0.5
        if (agreeNum == 0.0) {
            if (oppositeNum == 0.0) {
                binding.debateProgressBar.progress = 50
            } else {
                binding.debateProgressBar.progress = 0
            }
        } else if (oppositeNum == 0.0) {
            binding.debateProgressBar.progress = 100
        } else {
            perNum = agreeNum / (agreeNum + oppositeNum)
            binding.debateProgressBar.progress = (perNum * 100).toInt()
        }
    }

실전 프로젝트 :

nbcamp-14-team

면접 질문 :

  • 05번 객체와 클래스의 차이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도면입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를 기반으로 실제로 메모리에 할당되어야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06번 연산자란 무엇일까요 연산자를 이용하여 다양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산술 연산자,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등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

  • 내일 : 배포준비하고 배포하기
  • 오류 수정하기
  • 새로운 기능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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