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셋팅을 먼저 하겠다
(left + 3)
그러면 keycode라는게 나오는 데, 그것이 방향 키가 가진 설정값이다
일단 우리가 필요한 것은 좌우방향키이기 때문에 그것을 잠시 노트에 적어놓자
그 다음...
document.addEventListener("keydown", e => {
switch (e.keyCode) {
case 39:
moveBlock("left", 1);
break;
case 37:
moveBlock("left", -1)
default:
break;
}
console.log(e)
})
자 일단 addEventListener을 하고 "keydown" 이벤트에 함수를 넣어주자!
왼쪽 방향으로 눌렀을 때 키코드는 39로, 블럭을 왼쪽으로 1칸 옮기고
오른쪽 방향으로 눌렀을 때 키코드는 37로, 블럭을 왼쪽으로 -1칸 옮기자!
이 다음, moveBlock함수를 만들어 주자.
function moveBlock(moveType, amount){
tempMovingItem[moveType] += amount;
renderBlocks()
moveBlock이란 함수를 만들었다
여기서 moveType이란 tempMovingItem의 값들이고,
그걸 amount에 쌓는 것이다.
이걸 renderBlocks에 실행을 시키면...!
ㅋㅋㅋㅋㅋㅋ 색깔이 자꾸자꾸 번짐
위 아래는 아직 설정을 안해서 안움직이지만, 왼쪽 오른쪽으로 계속 움직인다
그리고 또, 트리모양 블럭이 li 밖으로 안나가는 거에 조금 뿌듯함 느끼는 중ㅋㅋ
하하 다음에는 어떻게 안버지는지 알아와야지!
모르는 부분을 깊게 파는 것 보단, 다양하게 자주 접하는 거 좋을 것 같아 일계속 테트리스 만들기를 진행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공무원 준비를 해본 결과, 저는 저 방법이 맞는 사람이고,
또 저 방법이 파지에 좋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