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한 설계 혹은 틀 또는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코드로 구현한 것을 말한다.문자열(String)도 클래스 형태로 클래스는 한 번 만든 문자열은 변하지 않는데(Immutable), 클래스는 변할 수 있다.(mutable)클래스 이름은 PascalCas
상속과 다형성을 이해를 잘하면 유지보수하기 쉽고 확장성있는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객체지향의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어떤 클래스의 모든 멤버 변수 및 메소드를 계승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부모 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은 자식 클래스는 부모의 것을 다 가지고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힙 메모리에 멤버 변수의 크기에 따라 메모리가 생성클래스를 기반으로 new 키워드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메모리구조참조변수와 참조 값ch05.classPart.Student@1ddc4ec2의 주소값은 실제 물리적인 주소값은 아니고가상
클래스, 변수, 메소드에 부가 기능을 부여하는 키워드접근 제어자 (Access modifiers)변수, 메소드, 생성자에 대한 접근할 수 있는 범위를 정하는 키워드이다.자바 파일명과 같은 public class 클래스명이 꼭 있어야 한다.private – 같은 클래스에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독립된 단위인 객체의 모임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각각의 객체는 메세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한다.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그
하나의 객체가 여러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을 말한다.자바에서는 이러한 다형성을 부모 클래스 타입의 참조 변수로 자식 클래스 타입의 인스턴스를참조할 수 있도록 하여 구현하고 있다.다형성은 상속, 추상화와 더불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구성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