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Log 17 - 바쁠 때, 우선순위를 정하기

kukjunLEE·2023년 5월 7일
2

Weekly Log(2023)

목록 보기
17/19
post-thumbnail

지난주 회고


지킬 수 있는 계획 세우기

지난 주 회사 퇴근 후 2~3시간 씩 공부를 하겠다는 제 의도대로 집에가서 공부를 했지만, 다 달성하지는 못했습니다.

생각보다 제가 쓸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네요 ... 🥹

이번주는 화, 목 강의도 들어서 시간이 더 빠듯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쓸 수 있는 시간에 대해서 한번 고민해봐야겠네요!




Docker 2탄 만들기

초안의 작성은 완료했고, 이제 게시글을 만들면 됩니다! 다음주 중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글을 올리겠습니다. 😃




Typescript 언어와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하기

거의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언어를 공부하기 위해 집의 라운지를 이용해서 하려고 했습니다만, 모니터가 없는 환경이 생각보다 불편하네요 ..!
핑계대지마.





앞으로


중요도 정하기

이번주에는 회사, 강의, 책 등 해야할 일들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다 한번에 끝낼 수는 없으니 중요한 것, 필요한 것부터 진행하고자 합니다.

  1. Backend 기본기 잡기(객체지향 설계, Clean Code)
  2. 언어, 프레임워크 학습하기(Typescript, Nest.js)
  3. 기술 배우기(AWS, Database, Docker)
  4. 영어



출퇴근 시간, 자투리 시간 활용

출퇴근 시간, 자투리 시간에 e book을 조금 보고자 합니다. 자투리 시간이 많은데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

이번엔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부터 보던 책인데, 거의 못읽었네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라도 완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월 안에 완독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영어 공부 시작하기 (미드☺️)

영어 공부를 Grammer in use 책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었는데, 회사 적응이 우선이라고 생각해 많이 안했었습니다.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어 적응을 위한 미드도 보려고 합니다. 🤤 재밌겠네요.




화, 목 강의 수강하기

다음주 화요일 목요일에 AWS Infra 관련 강의가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나중에 들어야지 하고 주말에 들었는데, 유익한 내용이기도 하고, 이번주에는 주말에 일정이 있어, 그 시간 안에 다 들으려고 합니다. 화이팅..! 😃




Nest.js Backend ToyProject 진행해보기

Nest.js로 직접 Backend를 만들어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 다음주에 거쳐 Nest.js로 구현하는 ToyProject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