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은 DI, AOP를 지원한다. 그런데 DI와 AOP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 개념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실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이해하기 쉬웠다. DI는 초기화를 XML 문서를 통해 정의한다. AOP는 스레드의 작동의 이전과 이후 동작을 정의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DI, Io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항상 듣는 것 중 하나가 있다. "객체 간 의존성을 줄인다." 객체 간 의존성을 줄인다는 도대체 무슨 말일까?시나리오 : 학생(Student)가 책(Book)을 공부(study)한다.만약 내가 여기서 내가 공부하고 싶은 것이
Spring과 함께 XML 기반의 DI, AOP를 정의하는 방식은 그 당시 혁신이라 한다. 그러나 XML을 통한 외부 설정이 아닌 내부 클래스를 통한 설정을 요구받게 되었고, 이에 따라 Annotation 기반 설정 방식으로 점차 대체 중에 있다.현재 글은 빈 생성 과
url,통신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타,view를 통제하는 스프링의 핵심 기능 중 하나.디스패처 서블릿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덕분에, 컨트롤러는 컨트롤러의 핵심기능에 집중하면 됨. 그리고 그것은 POJO의 방식으로 가능. 물론 스프링이 컨트롤러에 요구하는 설정을 존재하
스프링의 멀티스레드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항상 궁금했다. 서버에서 돌아가는 웹 어플리케이션은 하나인데 어떻게 여러 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일까? 이전에도 블로그를 봤지만 잘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운영체제의 cpu의 사용과 대비하여 생각하니까 쉽게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