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의 각 요소는 일반적으로 8자 이하 짧은 단어로 한다. utilities
보다는 util
처럼 약어를 추천한다. 여러 단어로 구성된 이름이라면 awt
처럼 첫 글자만 따기도 한다.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클래스는 보통 단순 명사나 명사구를 사용한다. (Thread, PriorityQueue, ChessPiece...)
객체를 생성할 수 없는 클래스는 보통 복수형 명사로 짓는다. (Collectors, Collections...)
인터페이스 이름은 클래스(Collection, Comparator)와 똑같이 짓거나, able 또는 ible로 끝나게 짓는다 (Runnable, Iterable, Accessible)
boolean 값을 반환하면 보통 is로 시작, 드물게 has로 시작한다.
해당 인스턴스 속성 반환하는 메서드는 보통 명사, 명사구 또는 get으로 시작하게 만든다. (size, hashCode, getTime 등)
객체의 타입을 바꿔서 반환하는 메서드는 보통 toType
으로 짓는다.